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묵호항 친수공간 조성 본격화
상태바
동해시, 묵호항 친수공간 조성 본격화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4.08.1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억 원 투입 묵호항 내 유휴공간 활용 조성
시 CI 연계 디자인 냉동공장 건물 외관 도색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지난해 9월 묵호항 관광 연계 친수공간 조성 1단계 사업 완료에 이어 2단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묵호항은 매년 방문객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휴식 공간이 부족하고 묵호권역 관광 개발에 발맞춰 묵호권 중심인 묵호항의 노후화된 환경 개선이 필요했다.

이에 시는 총사업비 12억 원을 투입, 묵호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쉼이 있는 문화공간 등 주민 친화 관광형 친수공간 조성에 나선다.

시는 우선 1단계로 사업비 1억5천만 원을 투입, 묵호항 냉동공장 건물 외관을 동해시 CI와 연계하여 동해바다와 일출의 태양을 상징하는 푸른색과 붉은색 계열의 색상을 반영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색칠했다.

2단계는 사업비 10억5천만 원을 투입해 쉼터, 휴게시설, 경관 조명, 포토존 등을 갖춘 친수공간과 테마로드를 만들 계획이다

특히 친수 공간에는 수변 스탠드, 테이블 등을 이용한 바다 조망 힐링 포인트를 조성하고 아기자기한 관광 캐릭터(해별이, 푸파)로 꾸민 포토적으로 이색적인 볼거리를 만든다. 또한, 친수공간에서 활‧선어판매센터까지 이어지는 테마로드는 묵호항을 찾는 관광객을 활‧선어판매센터로 자연스럽게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조성되는 묵호항 친수공간이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나 지역경제와 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