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시의회, 별내선개통 따른 관광명소 홍보
상태바
남양주시의회, 별내선개통 따른 관광명소 홍보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24.08.1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의회 제공]
[남양주시의회 제공]

경기 남양주시의회는 서울 잠실역 지하 환승센터에서 정약용 유적지·오남호수공원·수종사 등 시 각 지역의 관광명소를 시의원이 직접 홍보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8호선 연장으로 서울시와의 접근성이 개선됨에 따라 시의 관광명소를 널리 홍보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성대 의장·이정애 부의장·이진환 운영위원장·한근수 자치행정위원장·이경숙 복지환경위원장·김지훈(국) 의원·김영실 의원·박윤옥 의원·김동훈 의원·한송연 의원·김지훈(민) 의원·이수련 의원·김상수 의원·전혜연 의원 등 총 14명의 시의회 의원들이 함께했다.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직접 별내역에서 잠실역까지 지난 10일 새로 개통된 지하철 8호선 열차에 탑승해 이동하면서 시민들의 지하철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이어, 잠실역에 도착해 시민들에게 관광홍보지도 등을 나눠주며 홍유릉·청학밸리리조트·정약용도서관 등 남양주시의 주요명소를 홍보했다.

또한, 시민들이 어떤 명소를 선호하는지 스티커 투표를 통해 조사하고 대화를 나누며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으며 시 대표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시민들에게 스티커 사진 등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성대 의장은 “시를 널리 알리고 홍보하기에는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하며 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의회 의원들이 주요 관광명소를 직접 홍보하는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