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향림도시농업체험원서 ‘청소년 도시농업학교’ 진행
상태바
은평구, 향림도시농업체험원서 ‘청소년 도시농업학교’ 진행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8.1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앗에서 수확까지 생생한 체험…환경 보호 의식 고취 도모
서울 은평구 청소년들이 은평청소년마을학교 도시농업학교에서 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 청소년들이 은평청소년마을학교 도시농업학교에서 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청소년마을학교의 ‘선택프로젝트’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선택프로젝트’는 지역기관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개설하면 학생들이 미래혁신학교, 생활기술학교, 도시농업학교 등 3개 프로그램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참여한다.

은평청소년마을학교는 향림도시농업체험원에서 도시농업학교를 개설해 ‘일일 체험학습’과 ‘청소년 농부 프로그램’ 두 가지를 운영하고 있다.

‘일일 체험학습’은 체험원 투어, 천연염색,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또는 건강한 샌드위치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과 친해지는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직접 만든 작품을 가져갈 수 있어 참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청소년 농부 프로그램’은 긴 호흡으로 진행돼 참가 학생들이 농작물의 한 생명주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감자 심기부터 수확까지, 모내기, 창포물 머리 감기, 떡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의 순환을 배우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참가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농작물을 가꾸고 수확하며 성취감을 느낀다는 전언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도시농업학교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연과 소통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은평청소년마을학교는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