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제1회 매너 바둑왕 대회 열린다
상태바
서초구, 제1회 매너 바둑왕 대회 열린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8.1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버지센터 주최, 내달 7일 방배열린문화센터 대강당서
매너바둑왕 포스터. [서초구 제공]
매너바둑왕 포스터.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내달 7일 ‘서초구 아버지센터’ 주최하는 제1회 매너 바둑왕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23일까지 참여자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아버지센터는 전국 최초로 아버지들을 위해 만들어진 행복 힐링공간이다. 2016년 문을 열고, 현대사회에서 치열하고 바쁘게 달려온 아버지들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고 진정한 삶의 균형과 행복을 찾아주기 위한 다양한 휴식과 배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바둑 프로그램은 아버지들의 취향과 선호를 반영해 2023년 첫 개설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인기 수업이다. 이를 바탕으로 구는 내달 7일 방배열린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제1회 매너 바둑왕 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대회는 아버지들의 취미를 응원하면서, 동시에 멋진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도 신경 썼다. 이하림 서초구 아버지센터장은 “바둑 두는 곳이 남성 위주의 공간이다 보니 복장에 신경을 덜 쓰는 경향이 있다.”며, “이번 대회는 상대방에 대한 최소한의 매너와 존중을 담아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참가자 중 가장 매너있고, 단정한 복장을 갖춘 사람을 ‘베스트 매너왕’으로 선정하고 특별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개인전은 급수에 따라 ▲초급조(30급~22급) ▲중급조(21급~16급) ▲고급조(15급~10급) ▲연구생조(9급~4급) ▲프로기사조(3급~3단)로 나뉘고, 단체전은 3인 1팀으로 총 6팀의 팀대항전이 펼쳐진다. 단, 팀 구성시 팀원별 급수가 골고루 분배되도록 기력 제한을 두고 있다.

개인전 우승상금은 10만원, 준우승은 8만원, 3위는 5만원이며, 단체전 우승팀에게는 30만원, 준우승은 24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에는 거주지와 상관없이 만 8세 이상, 30급부터 3단까지의 급수 보유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서초구 아버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2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개인전은 2만원, 단체전은 팀당 6만원이다.

전성수 구청장은 “바둑은 한 수 한 수에 집중하며 내면을 돌아볼 수 있는 몰입도 있는 스포츠”라며, “이번 매너 바둑왕 대회를 통해 승패를 넘어 상호존중과 매너의 바둑 문화를 즐기며, 차분한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