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 '횡성 홍보단으로 일주일 살기’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횡성군 '횡성 홍보단으로 일주일 살기’ 프로그램 성료
  • 횡성/ 전봉우기자
  • 승인 2024.08.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 제공]
[횡성군 제공]

강원 횡성군과 횡성문화관광재단은 체류형 생활 인구 유치를 위한 ‘횡성 홍보단으로 일주일 살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일주일 동안 횡성에서 생활하며 관광지를 체험하고 지역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프로그램으로 20명 선정에 130명이 지원하여 6.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군의 주요 관광지와 지역 행사를 탐방한 참가자들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횡성을 매력을 홍보함과 동시에 행사 6일 차에는 아이디어 공유회를 열어 새로운 시선에서 바라본 관광 활성화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횡성군 제공]
[횡성군 제공]

아이디어 공유회에서는 ▲증강현실 플랫폼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방탈출 게임 ‘빵양 찾아 삼만리, 1801 박해를 피해서, 횡성 호수길의 보물’ ▲횡성의 8대 명품, 관광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횡성뮤지엄’ ▲식당정보·예약, 낭만택시 호출, 스탬프 투어 안내‘어서오소’ ▲프리미엄 식도락 여행안내‘한우 한 마리 구이 도시락’ 등이 호평을 받았다.

재단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횡성의 매력으로 ‘깨끗한 자연과 계곡’,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수도권 접근성’을 꼽았다”며 “횡성만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전봉우기자
jeon6484@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