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소공인 경영안정 지원사업 추가모집
상태바
보령시, 소공인 경영안정 지원사업 추가모집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8.2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관내 소공인의 판로 확대와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소공인 경영안정 지원사업’소공인을 추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소공인들이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지원금액은 최대 200만 원이다.

특히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에서 소외되기 쉬운 소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지역 고용을 안정시키고 소공인들에게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며 협력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시에 위치한 상시 근로자 10인 미만의 제조업체이다.

다만 휴·폐업 중인 업체, 무점포 사업자, 대기업 프랜차이즈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내용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 해당한다. 온라인 지원으로는 온라인 플랫폼 수수료, 홍보비, 콘텐츠 제작 비용 등이 포함되며 오프라인 지원으로는 매장 입점, 홍보용 물품 제작, 광고 비용 등이 포함된다.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시 지역경제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란 또는 시 지역경제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희주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소공인들이 마케팅에 필요한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다양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많은 소공인이 참여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