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공간+’ 사업 기획
상태바
성남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공간+’ 사업 기획
  • 이일영기자
  • 승인 2024.08.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12월까지 문화공연 펼쳐
[성남문화재단 제공]
[성남문화재단 제공]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더 많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의 확대를 위해 ‘찾아가는 문화공간+’ 사업에 적극 나선다.

‘찾아가는 문화공간+’는 재단이 운영 중인 동네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공동체 공간 ‘문화공간+’의 확장 버전으로 시민 누구나 주체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하고 공동체를 이뤄가는 공간에서 더 나아가 시민의 일상에 적극적으로 다가가 문화예술을 함께 즐기고 소통하자는 의미로 기획했다.

올해는 성남제1공단 야외공연장과 근린공원, 분당 서울대병원 등 관내 다중 밀집 공간 중 문화파급력이 높은 2곳을 시범 공간으로 선정, 공간별 특성과 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지난 10일 ‘뮤지컬로 떠나는 세계 여행’이라는 주제로 성남제1공단 근린공원에서 첫 공연을 시작으로 내달 말까지 격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 총 4회의 무대가 이어질 예정이다. 영화음악, 매혹적인 탱고와 함께하는 무대에 이어 성남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시간까지 가족 단위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공간 특성에 맞게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분당 서울대병원에서는 환자와 가족들, 의료진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클래식 프로그램을 내달부터 12월까지 매월 1~2회 진행할 예정이다. 

서정림 대표이사는 “일상속에 찾아가는 문화예술로 시민들에게 많은 행복을 전하길 바란다”며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