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제1관광도시' 명성 공고히
상태바
속초시 '제1관광도시' 명성 공고히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4.08.2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상반기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 최상위권 차지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해변 등 도내 관광지 '인기'
[속초시 제공]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의 주요 관광 명소들이 2024년 상반기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 최 상위권에 자리하며 국내 제1관광도시의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28일 시에 따르면 강원특별자치도내에서 지난 2024년 상반기 가장 많이 검색된 관광지는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매월 1위에 자리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한민국 전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15위에 자리하며 대한민국 최고 전통시장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함은 물론 오는 10월 18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성공 개최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속초해변이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도내 관광지 검색 순위 2위를 기록하며 속초시 대표 관광지로 자리잡고 있다.

이 밖에도 상반기 중 월별 강원지역 관광지 검색 순위 10위권에 설악케이블카와 대포항이 총 5회 진입하며 자연경관은 물론 속초시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에 대한 관광객들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 관광지가 외지인에게 높은 관심을 끄는 이유는 비교적 작은 도시 면적에 비해 산, 바다, 호수, 온천 등 다양한 천연 관광자원이 있음은 물론, 관광 인프라가 촘촘하고 세밀하게 갖춰져 외지인들의 접근성 이 다른 지역 대비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시는 도내에서 가장 면적이 작지만, 도내에서 가장 많은 15,253개의 숙박 객실이 운영 중이며, 고속도로에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IC를 보유하고, IC에서 인근 관광지까지 비교적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등 관광객 수용 태세가 잘 갖추어져 있다는 평가다. 

이병선 시장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촘촘한 관광 인프라를 갖춘 속초시는 작지만 강한 도시라”며 “시는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는 데이터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관광객의 수요와 급변하는 관광 트렌드를 신속하게 관광 정책에 반영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도 시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본문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이 내비게이션 전문기업 티 맵 모빌리티로부터 제공받은 데이터를 가공한 자료와, 강원관광재단의 강원관광동향 자료를 참고해 작성됐다. 해당 자료는 한국관광 데이터랩 또는 강원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