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 장호원읍 주민자치회와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0일 ‘2024 장호원읍 주민총회’를 장호원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2024 장호원읍 주민총회’에서는 단순한 주민총회가 아닌 축제의 장으로 주민들이 평생학습 프로그램에서 배운 재능을 선보이고 작품을 전시하고 다양한 체험 공간을 운영해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주민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내년도 자치 계획 의제 사업인 ▲장호원 힐링콘서트와 ▲장호원 진암 공원 다목적 쉼터 조성 사업이 선정됐다. 또한 찬반 투표로 진행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는 ▲장호원 주민자치학습공원 물놀이 시설 보완과 공원 시설보수 사업이 선정됐다.
강병민 읍 주민자치회장은 개회를 선언하며 “행사 준비를 위해 고생하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행사를 찾아주신 모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김경희 시장은 “읍 주민총회 개최를 축하드리고 장호원의 변화를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분들의 투표로 장호원에 꼭 필요한 사업을 선정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종현 읍장은 “주민들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투표해 결정하는 것은 더 나은 지역사회가 만들어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많은 활동으로 장호원이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천/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