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의회, 하반기 주요사업장 답사 현장점검
상태바
청양군의회, 하반기 주요사업장 답사 현장점검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9.0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점검. [청양군의회 제공]
현장점검. [청양군의회 제공]

충남 청양군의회(의장 김기준)는 제304회 임시회 기간 중 최근 이틀간 주요사업장 답사를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주요사업장 현지답사에는 김기준 의장을 비롯한 청양군의회 의원 7명 전원이 참석해 관내 주요 사업지 및 주요 현장 등 9개소를 방문했다.

1일 차 현장별 주요 사항은 ▲화성면 화강리 물편앞들 둠벙 설치 공사 현장에서 조속한 행정 처리로 주민들의 민원 해결을 빈틈없이 할 것을 당부했으며 ▲반려동물 놀이공원 조성 사업장에서는 청양을 상징하는 공간 마련 방안 등 다각적인 검토를 요청했으며 ▲청양 공공하수처리장 확충 사업장에서는 인근 거주민들이 쾌적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주문했으며 ▲칠갑호 관광 거점 조성 사업장에서는 추락 등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곳에 안전시설 보완을 제안했으며 ▲청양 먹거리 직매장에서는 소비자의 반응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수요에 맞는 제품 확보와 공급량 조절을 요청했다.

2일 차 주요 사항은 ▲청양군 화물 공영차고지 조성 사업장에서 진입로와 관련해 대형 차량의 진·출입 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으며 ▲백제문화 체험박물관에서는 건물 외부 변색에 따른 도색 필요성을 이야기했으며 ▲호우 피해 지방 및 소하천 재해복구 사업장에서는 하천구역 내 보상하고 매입한 토지에 대해 확실한 하상 정비를 요청했다.

청양군의회는 이날 현장에서 발견된 문제점과 보완할 부분에 대해 개선 요구 및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했으며 의원 모두가 청양군 발전과 군민 편의 증진을 위해 깊게 고민했다.

김기준 의장은 “군민의 눈높이에서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군의회가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