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 우수 농식품 호주에 4만불 상당 수출
상태바
경남도, 우수 농식품 호주에 4만불 상당 수출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6.06.2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23일 (사)경남농식품수출진흥협회에서 경남 도내 농식품 가공업체 9개사 60여개 제품 4만불 상당이 호주 판촉전 참가를 위해 선적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적은 오는 8월 10~14일 호주 퀸즈랜드주 브리즈번 시청 앞 광장과 골드 코스트 시청에서 진행 예정인 ‘2016 호주 경남우수농식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 참가를 위함이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사)경남농식품수출진흥협회가 주관하며 퀸즈랜드 주 한인회가 후원하는 이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는 호주 내 한인 시장을 거점으로 화교 시장에 이어 호주 현지 시장 개척을 목표로 계획됐다.  

 

  도내 농식품 업체들은 지난해 8월과 10월, 올해 1월 등 총 3차례 열린 판촉전에서 12만불 현장 판매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30만불 가량 수출 가계약을 체결하고 꾸준히 호주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행사는 호주 한인회의 적극적인 후원과 협조를 받아 현지에서 실질적으로 구매욕이 높은 바이어를 발굴해 업체들 간의 수출상담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향후 지속적인 수출이 기대되고 있다. 

 

  지난 3회에 걸친 판촉전에서 약초 초밥 만들기 등 다양한 시식 행사를 병행 추진하여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점에 착안해 이번 행사에는 꼬마 김밥 만들기, 약초 비빔밥 만들기, 천연 염색 체험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마련해 지난해 보다 한층 풍성하고 업그레이드된 체험 및 시식 행사를 진행해 한국 문화 알리기와 더불어 경남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린다는 복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