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서구,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안 보고회 개최
상태바
인천 서구,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안 보고회 개최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9.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청사 전경. [인천 서구 제공]
인천 서구청사 전경. [인천 서구 제공]

인천 서구는 최근 5일동안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안)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서구의 주요 업무추진 현황에 대해 점검하고 내년도 주요 사업에 대한 사전 검토를 통해 2025년도 주요 업무 시행계획을 전략적이고 체계적으로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업무계획(안)에는 서구의 구정 방침인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 사통팔달 교통중심 도시 ▲함께 잘사는 도시 ▲더 건강하고 깨끗한 도시 ▲삶이 풍요로운 도시를 운영 방향으로 각 부서별 핵심사업, 신규사업, 현안 사업 등 총 528건의 사업이 포함됐다.

2026년 분구를 앞둔 만큼 이에 관한 사전 준비사항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지난 8월 실시했던 ‘인천 서구 주요 정책 및 만족도 조사’에 대한 결과분석 및 만족도 제고 방안에 대한 논의를 병행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정책 수립을 위한 사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범석 구청장은 “서구는 하루가 다르게 도시가 커가는 가운데 그동안 크고 작은 성과와 변화가 있었다”면서 “크고 굵직한 변화도 중요하지만 구민이 생활하는 평범한 일상을 어려움 없이 영위해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해답을 찾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 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