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경북영광학교서 학생주도 재난안전훈련 실시
상태바
경북교육청, 경북영광학교서 학생주도 재난안전훈련 실시
  • 경북 본사/ 신용대기자
  • 승인 2024.09.2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 보호는 재난 대비 훈련으로 단단해진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영천시에 있는 경북영광학교에서 ‘2024년 학생주도 재난안전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경북교육청 교육안전과 주관으로 경북안전생활시민연합과 연계해 실시하며 특수학교와 과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사고에 대한 학생들의 대응 역량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모듈러 교실 증축과 과밀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피 공간 부족 문제 해결과 다양한 재난 상황을 대비한 강화된 훈련을 시행한다.

이버 훈련에는 포항명도학교를 비롯한 특수학교 8교와 구미문성초등학교, 구미인덕초등학교, 구미신당초등학교 등 과밀학교 3교가 참여해 지난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훈련을 진행한다.

이번 경북영광학교에서의 훈련은 대피지도 제작과 모의훈련 실시, 응급처치 훈련 등으로 구성돼 지진과 화재 등 다양한 재난 상황을 가정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대응하고 대피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일 차에는 재난교육의 필요성과 재난 유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고 2일 차에는 안전맵핑과 역할 분담 교육을, 3일 차에는 전체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하는 모의훈련이 실시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훈련이 학생들에게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고 올바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앞으로도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본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