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채훈 의왕시의원 “화학물질 안전 대책 강조”
상태바
한채훈 의왕시의원 “화학물질 안전 대책 강조”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4.09.2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 발생 전 예방 중요성 강조·다양한 정책 의견 제시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 [의원실 제공]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 [의원실 제공]

경기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은 시청 중회의실에서 최근 열린 ‘의왕시 화학물질 안전관리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해 사전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열린 보고회에는 한 의원을 비롯, 이정임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태현 의왕소방서 재난대응과장, 곽현진 의왕경찰서 경비안보과장, 김영수 의왕시 부시장과 관계 공직자 등이 참석해 용역 결과를 보고받고 ‘2024년 의왕시 지역화학사고대응계획 개정안’과 ‘2024년 의왕시 화학물질 안전관리계획안’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한 의원은 “의왕시 관내에는 응급실이 있는 병원의 부재로 화학사고 발생시 인근 병원으로 가야 하는 실정”이라며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관련 응급의료센터 리스트 작성과 대응체계 강화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의왕시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올해 1월에 제정됐으니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또한, 한 의원은 “현재 재개발, 재건축, 지하철 공사 등으로 인해 도로상황이 수시로 변하고 있다”며 “위험물질 이동경로와 사고피해발생시 주민대피 동선이 변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특성을 반영한 화학사고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현장조치 행동 매뉴얼을 발굴해 효과적인 화학물질 안전관리 기반구축과 대응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의왕/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