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일본 오부시 ‘자매도시’ 협정 체결
상태바
홍성군, 일본 오부시 ‘자매도시’ 협정 체결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4.09.2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경제, 건강 분야 교류 확대…글로벌 도시 도약 발판 마련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이 일본 오부시와 전날 자매도시 협정을 체결하며 양국 간 우호 증진과 지역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

오카무라 히데토 시장과 다카바 코토미 시의회 의장 등 8명으로 구성된 오부시 대표단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군을 방문했다. 이번 협정은 서태평양 건강도시 회원도시라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K-POP 공연 초청 등 청소년 문화예술 교류의 결실이다.

양 도시는 이번 협정을 통해 건강, 교육, 문화, 스포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이해와 우호를 증진할 것을 합의했다.

이번 방문일정 동안 오부시 대표단은 군의 주요 시설과 명소를 둘러보며 군의 발전상을 체험했다. 내포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유기농업의 중심지 홍동면 문당마을, 만해야구장, 남당항 홍성 스카이 타워 등을 방문해 홍성군의 건강, 농업, 스포츠, 관광 분야의 발전 잠재력을 확인했다.

특히 남당항 대하, 광천김, 홍성한우, 홍주 씨들리스 등 군의 대표 특산품 홍보에도 주력하며 경제 교류의 기반을 다졌다.

이용록 군수와 오카무라 히데토 시장은 25일 WHO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AFHC) 창립 20주년 기념 글로벌 헬스리더스 포럼에서 공동 기조연설을 통해 양국의 협력 의지를 국제 사회에 표명했다.

이 군수는 “이번 자매도시 협정을 통해 국제 교류를 확대하고 관광객 유치와 수출 다변화를 추진해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동력을 확보하겠다”며 “지방 외교가 군정 성과 창출의 핵심 전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