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2024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춘천시 '2024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4.09.2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29일까지 서면 애니메이션 박물관 일대 진행
반려동물 문화제,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춘천시 제공]
[춘천시 제공]

'2024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면 애니메이션 박물관 일대에서 펼쳐진다.

‘기억에 서면’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는 반려동물 문화제와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등 반려인은 물론 비반려인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꾸며졌다.

이와 함께 춘천 반려동물 영화제와 반려동물 뮤직 페스티벌도 개최된다. 반려동물 영화제는 27일과 28일 오후 6시부터 감동 실화를 주제로 한 ‘아서’와 씨네파크 행사와 연계한 ‘도그데이즈’를 상영할 예정이다. 특히 도그데이즈는 춘천에서 촬영한 반려동물 영화로 상영 후 영화를 제작한 감독과 관객들이 함께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뮤직 페스티벌은 28일 오후 4시부터 펼쳐진다. 반려견을 키우는 가수를 초청해 반려인과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될 예정이다. 모모랜드 리더 겸 배우 ‘혜빈’이 사회를 진행하고 틱톡 인플루언서 ‘서이브’와 모델 겸 가수 ‘혜니’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산업박람회는 춘천의 반려동물 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식품, 생활용품, 의료,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참여해 산업별 상품을 전시하고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열대어·파충류·조류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이색 반려동물을 만나 볼 수 있는 ‘이색 반려동물 박람회’를 마련해 다양한 종류의 반려동물을 직접 만나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전문가와 현실적인 주제로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와 서면 의암호변을 반려견과 함께 걷는 워크투게독, 마임, 연극제, 버스킹 등 문화예술 상설 공연 및 야간 드론쇼도 함께 추진해 춘천이 가진 매력을 다채롭게 보여줄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는 나응식 수의사와 조준서, 장영주 훈련사가 강사로 참여해 행사장에 모든 반려인 및 예비 반려인들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는다. 특히 1㎞를 걷는 구간마다 1㎏의 사료를 시 동물보호센터에 기부하는 행사인 워크투게독 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반려동물 친화도시 춘천에 성숙한 반려문화가 정착되고 반려동물 산업 육성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기억을 만들어 드리고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기견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입양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