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의회 이봉락 의원, 제6회 ‘다산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인천시의회 이봉락 의원, 제6회 ‘다산의정대상’ 수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9.2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이봉락 의원은 26일 제6회‘다산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교육위원으로 활동하며, 이념과 사상을 초월해 효율적인 의회운영으로 자치의정을 강화하고, ’인천시교육청 학생 현장체험학습비 지원에 관한 조례‘, ’인천시교육청 체육복 지원에 관한 조례‘, ’인천시교육청 학생 성조숙증 예방 및 관리 조례‘, ’인천시교육청 안전한 과학실 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 등 학생복지와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실천적 조례를 제·개정, 인천 교육발전에 앞장서 왔다.

또 의원연구단체인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산하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인천섬발전연구회, 인천 식품진흥정책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소멸 대응과 식품산업 활성화, 도서지역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에 힘쓰고, 인천대로 일반화 사업, 수봉공원 하단부 지역 고도제한 완화 추진 등으로 지역주민 권익증진 및 주거환경개선 및 주변지역 도시재생과 원도심 균형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을 수립·추진해 왔다.

아울러 원도심 지역 교육환경개선을 통해 교육균형발전을 최우선으로 해 현장 중심의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했다.

이 의원은 “다산의정대상 수상은 인천시민만 바라보고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인천 희망가꾸기’로서 인천이 세계 일류도시로 도약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학생이 행복한 교육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