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산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금산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금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4.10.0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 유공 표창 등 진행
[금산군 제공]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은 최근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금산다락원 대공연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노인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노인 세대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사)대한노인금산군지회 양희윤 씨가 노인복지기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황태연 금산군노인회 복수면분회장과 김은정 씨가 모범노인‧노인복지기여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어 모범노인 13명과 노인복지기여 유공자 13명‧기관 1개소가 군수로부터 표창을 받았으며 모범노인 11명이 금산군의장과 대한노인회금산군지회장 표창을 받았다.

또, 모범학생 11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과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해 써달라며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 외에도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공연이 이어져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박범인 군수는 “노인의 날 기념식은 어르신의 사회적 공로를 기리고 세대 간 화합을 도모하는 행사”라며 “우리 사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군에서는 노인맞춤돌봄, 경로당 지원사업, 노인일자리 등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금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