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도군,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상태바
청도군,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청도/ 변경호기자
  • 승인 2024.10.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은 지난 2일 혁신적인 태도로 군민의 편익 증진을 위해 힘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을 선발하고 시상했다고 밝혔다.

군은 군민 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 확산 가능성 등 평가 기준에 따라 내부평가단 심사,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을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최종 결정했다.

우수상 2건으로는 ▲장기 미협의 토지 소유자와 끊임없이 소통해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전문적, 창의적 사고로 도시계획도로사업 시행 이래 최초로 도로 선형(노선)을 직선에서 곡선으로 조정한 미래혁신도시과 이석구 주무관 ▲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의 수입 중단에 따른 수급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수차례 업체와의 소통을 통해 단가를 낮추고 백신을 대량 확보(5,500개)해 원활한 무료접종을 시행한 보건행정과 구지원 주무관이 선정됐다.

장려상 2건으로는 ▲청도를 대중교통으로 이용하는 관광객 및 군민들이 청도역 도착시간과 청도 시내버스를 이용할 때 시간이 맞지 않아 불편을 겪는 것을 인지하고 운송업체와의 적극적인 합의로 대중교통 운송사업 계획을 현실과 맞게 변경해 관광객 및 군민의 교통편의성을 증진시킨 미래혁신도시과 최준영 주무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에 따라 해당국가에 직접 방문해 근로자 선발 및 교육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철저한 근로현장 점검으로 무단이탈률'0(ZERO)'의 실적을 보이며 청도군 최초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정책을 안정적으로 정착시킨 친환경농업과 신원진 주무관이 선정됐다.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공무원은 희망하는 인센티브(성과상여금 한등급 상향, 실적가점, 포상휴가, 포상금 등)를 선택할 수 있다.

김하수 군수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군정 추진을 위해 관행에서 벗어난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자세로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도/ 변경호기자 
byeon_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