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유관기관 합동 농기계 현장 순회 수리 및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진주시, 유관기관 합동 농기계 현장 순회 수리 및 안전교육 실시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4.10.3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4개 기관단체 참여, 이반성면 지화마을에서 진행
[진주시 제공]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최근 이반성면 지화마을에서 경상남도농업기술원, 한국교통안전공단, 진주경찰서, 새마을교통봉사대 등 4개 기관 및 단체와 함께 민·관 합동으로 찾아가는 농기계 현장순회 수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234개 마을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농기계 무상 수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농기계 응급처치 요령 등 기술교육과 안전교육, 농기계 보관방법 및 자가 정비교육 등을 병행함으로써 농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행사는 경남도농업기술원의 농기계 무상수리 및 기술교육, 한국교통안전공단의 교통안전교육, 진주경찰서의 농기계 오토바이 자전거 등에 야간 반사지 부착, 새마을교통봉사대의 교통사고 예방 홍보 및 안전용품 배부 등 전문가와 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진행했다.

특히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최근 농촌지역에서 고령 보행자 사고와 농기계, 이륜차, 소형화물차 등의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해 안전에 취약한 농촌 고령자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해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으며 야광지팡이, 야광우산, 반사지 등의 안전 홍보물도 배부했다.

시 관계자는 "매년 실시하는 민·관 합동 농기계 현장 순회 수리 및 안전교육을 통해 농기계 사고 및 농업인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