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시, 지역 대학 동반 성장 머리 맞대...‘실무추진단’ 발족
상태바
포항시, 지역 대학 동반 성장 머리 맞대...‘실무추진단’ 발족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24.11.0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청사 전경.
포항시청사 전경.

경북 포항시가 지역대학과의 동반 성장 기반을 마련을 위해 ‘지역-대학 협력 실무추진단’을 발족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실무추진단장인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의 주재로 포스텍, 한동대, 선린대, 포항대 등 지역 대학과 관련 부서 실무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대학 협력 실무추진단’은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정부의 ‘글로컬대학 30’과 2025년부터 본격 시행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등 변화한 대학지원 체계에 발맞춰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글로컬대학30과 RISE 체제를 주제로 변화된 정부의 정책 방향을 안내했으며, 교육부 중심의 기존 하향식 대학지원 추진 방식이 아닌 지자체 주도로 지역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상향식 변화를 강조했다.

또 포스텍과 한동대에서는 대학별 지역 협력 사업과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현안 사업과 관련해 지역과 대학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의견을 나누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시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지역과 대학 간의 사업 추진 전략 및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도출하고, 지속적인 피드백과 평가로 향후 관련 부서를 확대하고 기관 및 산업체 등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