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2024년 가을철 산불기동진화대 발대식 개최
상태바
서산시, 2024년 가을철 산불기동진화대 발대식 개최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4.11.0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없는 푸른서산' 결의문 낭독, 산불 예방 전문교육 실시
4일 서산시 산불대응센터에서 진행된 2024년 가을철 산불기동진화대 발대식. [서산시 제공]
4일 서산시 산불대응센터에서 진행된 2024년 가을철 산불기동진화대 발대식.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4일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2024년 가을철 산불 기동진화대 발대식'을 음암면의 산불대응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로, 시는 가을철 산불 기동진화대원 90명과 산림재난특수진화대원 10명을 선발했다.

발대식은 이완섭 서산시장과 각 진화대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없는 푸른 서산' 결의문을 낭독하며 대원들의 사명감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각 진화대원은 산불조심 기간 동안 배치된 읍면동에서 산불 예방을 위한 순찰과 산불 발생 시 대응, 산불 진화 후 잔불 정리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이 종료된 후에는 진화대원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및 진화 요령에 대한 전문교육이 실시됐다.

이완섭 시장은 "후손들에게 물려줄 서산의 산림은 여러분의 노고로 지켜지고 있다"며 "산불진화대원으로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산불 예방과 대응에 임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산불진화 임차 헬기 1대를 배치하고 노후 산불진화 차량 2대를 교체하는 등 가을철 산불 진화와 대응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올해 봄 불법 소각행위 6건을 적발해 과태료를 부과했으며, 향후 불법소각 행위 적발 시에도 엄중히 조치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