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의회, 제2대 청소년의회 수료식 개최
상태바
종로구의회, 제2대 청소년의회 수료식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11.0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식 갖고 올해 활동 마무리
서울 종로구의회가 지난 2일 본회의장에서 개최한 '제2회 종로구 청소년의회'에서 라도균 의장(왼쪽 세 번째)과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종로구의회 제공]
서울 종로구의회가 지난 2일 본회의장에서 개최한 '제2대 종로구 청소년의회'에서 라도균 의장(왼쪽 세 번째)과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종로구의회 제공]

서울 종로구의회(의장 라도균)는 최근 본회의장에서 제2대 종로구 청소년의회 본회의 및 수료식을 개최하고 1년간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2대 청소년의회는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24명이 발대식 개최 이후 청소년행복위원회(13명)와 도시환경위원회(11명) 등 2개 상임위원회를 구성, 4차례 상임위원회 활동, 본회의 안건심사, 의정 멘토링, 특별활동 추진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본회의에서 청소년의회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등의 역할을 맡아 구의회의 의사진행과 동일한 방식으로 실제 의사결정 과정을 경험했으며 총 4건의 안건을 상정,처리했다.

라도균 의장은 수료식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 여러분 모두 청소년의회의 경험을 통해 건강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였기를 바랍니다”며 “종로구의회 11명의 의원들도 청소년의회가 제시하는 의견을 귀담아 듣고 조례와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