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은 7일 관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 70명(고성고 65명·대진고 5명)을 대상으로 국내 우수 대학 캠퍼스 탐방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탐방 대상 대학교는 고려대학교이며 이번 탐방 프로그램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류태호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고려대학교 홍보대사 동아리 ‘여울’ 소속의 대학생 선배들로부터 학교 소개, 학부별 특징 설명과 입학 후 대학 생활에 대한 질의응답, 캠퍼스 탐방, 대학교 학생 식당 식사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 경영 AMP 크림슨 봉사단은 현재 2021년도부터 4년째 고성군과의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국내 최고의 교육 입시 전문가로 구성된 교육 봉사팀이 매년 5회 이상 직접 고성군을 방문해 고성군의 고등학생에게 무료로 진로 진학 컨설팅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2년간 대입 전문가가 직접 고성군을 찾아와 관내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년 입시 강연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연말에는 예비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차년도 캠프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앞으로도 대학교 캠퍼스 탐방 프로그램과 진로 진학 캠프 지원을 통하여 농어촌지역 학생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에 노력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성/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