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찾아가는 AI교육 추진…스타트업 등 업무 생산성 높인다
상태바
서초구, 찾아가는 AI교육 추진…스타트업 등 업무 생산성 높인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11.1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생성형 AI 실무교육’으로 업무 효율성 향상 기대
서초구청.[서초구 제공]
서초구청.[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평소 바쁜 업무로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을 위해 중소기업과 연계, 생성형 AI를 활용한 업무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지역 내 스타트업과 중견·중소기업 직장인들의 AI 활용 역량을 높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쉽게 배우고 바로 활용하는 생성형 AI 실무 적용‘을 주제로 ▲AI 주요 기술과 산업별 활용 사례 ▲텍스트·이미지·디자인 생성 ▲쓰레드(thread)와 프롬프트 이해 ▲문서기반으로 AI와 대화하기 ▲높은 수준의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등 현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AI기술을 배울 수 있다.

기업의 여건에 맞춰 강사와 교육시간, 횟수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희망기업은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02-2155-8829/ hmzzang00@seocho.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까지로 예산 소진시까지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를 선도하는 디지털 평생학습 도시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소외되는 구민 없이 모두를 아우르는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