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백제군사박물관 기획전시실서 다양한 기획전 개최
상태바
논산시, 백제군사박물관 기획전시실서 다양한 기획전 개최
  • 논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4.11.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제공]
[논산시 제공]

충남 논산시는 지역문화예술인들의 다양한 기획 전시를 백제군사박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12일에서 15일까지 진행되는 ‘2024년도 한일 국제 건양미술치료전’을 시작으로 16일부터 22일까지는 ‘비츠로 사진전’, 오는 12월 5일부터 8일까지는 ‘논산시 공예가협회전’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건양대학교 심리상담치료학과 및 지역 문화예술 단체들에서 주관하는 기획 전시로, 우리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 전시를 통하여 작가들 간 상호 교류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예술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의미가 있다.

특히 전시의 개시를 알린 ‘2024년도 한일 국제 건양미술치료전’은 지난 2012년부터 논산시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미술치료활동을 한 결과물을 전시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의미를 더 한다.

‘비츠로 사진전’에서는 비츠로 사진회 회원들의 풍경 사진 약 42점을 감상할 수 있으며, ‘논산시 공예가협회전’에서는 소속 작가 20여 명의  목공·도자·한지공예 등 다양한 작품을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이후 활동하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작품 활동을 지속하여 지역 문화예술계의 진흥을 위해 힘써온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방문을 당부했다. 

백제군사박물관은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화요일~일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전시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관광과 계백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