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산업진흥원, 2024 비즈니스 밋업(Meet-Up) 성료
상태바
군포산업진흥원, 2024 비즈니스 밋업(Meet-Up) 성료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4.11.2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산업진흥원 제공]
[군포산업진흥원 제공]

경기 군포산업진흥원이 관내 중견·중소벤처기업 및 소공인 등 80개사 임직원 총 130여명이 참여한 ‘2024년 군포시 비즈니스 밋업’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ESG 환경변화의 이해와 수용,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작년에 이어 세번째로 개최됐으며 기업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 내부에는 중소기업 5개, 창업기업 5개, 소공인 4개 등 총 14개 기업의 제품 전시를 통해 관내 기업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됐다.

행사에 앞서 군포산업진흥원과 유관기관(경기지역FTA통상진흥센터, 노사발전재단 경기중장년내일센터)의 2025년 기업지원 사업설명회와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박용기 ESG단장의 ‘ESG경영 트렌드와 기업의 대응전략’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관내 기업 5개사(㈜빌리언이십일, 그로와이즈, 주식회사 톡시온, 주식회사 씨엔에이, 주식회사 웹게이트)가 참여하는 ‘기술발표’를 통해 군포시 기업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고, 마지막으로 군포시장과 산업진흥원 원장이 전시기업 부스를 둘러보면서 기업인들과 현장 소통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ESG 경영트렌드와 기업의 대응방법에 대해 고민할 수 있었다"며 "관내 기업 간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및 정보 공유를 통해 협업과 신규 사업 기회 발굴에 좋은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하은호 시장은 행사에 참여해 전시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궁금사항을 물어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기업인들과 소통했으며 관내 기업인에게 ‘협력과 상생’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기업과 소통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장은 "행사에 참여해주신 기업 대표님들과 군포시, 유관기관 등의 관심과 참여로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다"며 "군포산업진흥원이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중 웨어러블 로봇 실증센터 구축사업의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시 산업계에 혁신과 도전을 적극 지원하고 미래 신산업과 기존 지역산업이 상생발전하여 지역 경제가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