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중구의회 행자위, 행정사무감사 4일차 문화체육관광과·평생교육과 감사
상태바
대전 중구의회 행자위, 행정사무감사 4일차 문화체육관광과·평생교육과 감사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11.27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중구의회 제공]
[대전 중구의회 제공]

대전중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4일차를 맞아 문화체육관광과, 평생교육과 소관 업무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석환 위원장은 디지털 문해교육과 관련해 프로그램의 접근성이 낮은 점을 지적하며, 대상자가 많은 장소를 선정하여 방문하거나 부서 간 협력을 통해 내실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당부했다.

이어 류수열 위원은 작은 도서관 운영과 관련해 도서관별 운영 실적과 이용률의 편차가 큰 점을 지적하며, 운영상 어려움을 겪는 도서관에 맞춤형 컨설팅 및 지원방안을 제공할 것을 요구했다.

오한숙 위원은 효문화뿌리축제와 관련, 대행사 선정 과정에서의 문제점과 연령별 대상 프로그램 부족으로 인한 방문객 수 감소를 지적하며 축제 운영의 투명성과 품질 개선을 강조했다.

또한, 육상래 위원은 온마을축제와 관련해 각 동의 축제가 과도하게 확대돼 각 마을의 특색이 사라지고 축제 예산 지출이 증가되는 상황을 지적하며, 주민 참여와 화합을 중심으로 개선할 것을 촉구했다.

이정수 위원은 평생학습네트워크 활성화 사업과 관련, 정치적 성향을 드러내는 단체와 협약을 맺은 것에 대해 지적하며 업무 협약 대상자 선정 기준을 명확히 할 것을 촉구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