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천군,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리얼 산타 '2025 화천산천어축제장'에 초청
상태바
화천군,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리얼 산타 '2025 화천산천어축제장'에 초청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4.12.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와 엘프, 1월18일부터 폐막일까지 방문
축제장과 산타 우체국 등에서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 선물
올해 화천 산타 우체국 편지 1만3천78통 답지, 성탄절 전후 답장
지난 2024 화천산천어축제장을 방문한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 마을의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 모습. [화천군 제공]
지난 2024 화천산천어축제장을 방문한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 마을의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 모습. [화천군 제공]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리얼 산타 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2025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를 찾는다. 

화천군은 내년 축제 기간인 1월18일부터 폐막일인 2월2일까지,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 우체국의 리얼 산타와 엘프를 화천에 초청한다. 

핀란드 산타는 지난 축제 당시 사흘 간 축제장에 머물렸다. 

하지만, 올해 화천산천어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글로벌 축제로 선정돼 마케팅 지원이 강화됨에 따라 내년 1월 축제에서는 핀란드 산타의 체류 기간이 16일로 크게 늘어나 더 많은 관광객들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타와 엘프는 화천군 체류 기간에 산천어 축제장, 선등거리 야간 페스티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화천 어린이 도서관, 화천 가족센터, 화천커뮤니티센터 등 지역의 다양한 시설을 방문한다. 

또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 우체국의 대한민국 본점인 화천 산타 우체국에 머물며 관광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세계겨울도시시장회의 회원도시인 화천군과 핀란드 로바니에미시는 지난 2017년 화천에 산타 우체국을 설립키로 협약했다.

화천군은 이듬해 2018년 화천읍에 산타 우체국을 개관한 바 있다.

화천 산타 우체국이야말로 전국에서 산타클로스에게 보내는 편지들이 집결하는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 우체국 대한민국 본점이다. 

산타 우편 서비스는 우편 수신란에 ‘화천 산타 우체국’ 주소(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화천읍 산수화로 10, 1층, 화천 산타클로스 우체국)를 정확히 기재해 우체통에 넣으면 된다. 

올해 화천 산타 우체국에 도착한 편지는 모두 1만3,078통으로 집계됐다. 

이는 작년보다 3,000여통 증가한 규모로, 화천군이 올해 타이완 타이페이 국제여전 현장에서 접수한 해외 관광객들의 편지 1,000여통도 포함됐다. 

편지를 보낸 어린이들은 내달 성탄절을 전후해 핀란드 산타 우체국 소인이 찍힌 산타의 답장을 받게 된다. 

최문순 군수는 “많은 분들이 2025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핀란드 산타클로스와 만나 즐거운 추억도 쌓고, 축제도 즐기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천 산타 우체국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이브와 성탄절 당일, 특별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이벤트 내용은 산타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