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시의회, 제1차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개최
상태바
당진시의회, 제1차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개최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24.12.1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본격 착수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의회 제공]

충남 당진시의회(의장 서영훈)는 전날 당진시의회 최초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시에서 제출한 김양수 당진도시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본격적인 인사청문 절차에 돌입했다고 전했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총 6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 김봉균 의원, 부위원장에 조상연 의원이 선임됐고 위원으로는 김덕주, 윤명수, 전영옥, 김선호 의원이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당진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에 명시된 목적에 따라, 시 산하 공공기관장의 자격과 적격성을 검증하고 후보자의 전문성, 도덕성, 정책 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해 당진시 도시공사 사장으로서의 적합성 여부를 판단할 것이다.

제1차 ‘당진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는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의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의 건과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 ▲서류제출 요구의 건이 상정됐으며 18일 열리는 제2차 인사청문특위에서 당진도시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자질과 역략을 검증 후 19일 최종 제3차 특위에서 경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봉균 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당진시의회 최초로 실시하는 인사청문회의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청문회를 통해 공공기관장의 자질을 철저히 검증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향후 당진시문화재단과 당진시복지재단 이사장 선임을 위한 인사청문 요청안이 제출될 예정으로 제출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청문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당진/ 이도현기자 
dh-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