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치매극복선도단체에 동대문체육관 지정…협력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치매극복선도단체에 동대문체육관 지정…협력사업 본격 추진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4.12.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체육관, 선도단체 지정 ‘현판식’ 개최
치매안심센터와 협력, 치매극복사업 적극 동참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된 동대문구체육관 관계자가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제공]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된 동대문구체육관 관계자가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제공]

동대문구체육관이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돼 현판식을 갖고 동대문구치매안심센터와 협력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체육관이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되어 지난 5일 현판식을 갖고 치매극복을 위한 협력사업을 치매안심센터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체육관은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치매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전 직원이 치매 동반자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 무료검진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체육관은 단체 지정을 기점으로 치매센터와 유기적인 연계를 강화해 치매 무료검진, 치매 관련 정보 제공, 치매 조기검진 권유, 배회 노인 발견 및 신고 등 치매인식 개선과 홍보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고령화 속도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치매는 환자와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극복해야 할 문제”라며 “체육관은 치매안심센터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관내 치매 예방 및 대응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중앙치매센터·서울특별시광역치매센터·동대문구치매안심센터 등 세 기관이 추진하는 치매극복사업에 적극 동참하는 기관이다.

 

[전국매일신문] 김종영 기자
weeklypeopl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