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아이디어 상품개발 작품전시회 개최
상태바
도봉구, 아이디어 상품개발 작품전시회 개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4.12.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 →시제품 제작 원스톱 지원
오언석 도봉구청장(가운데)이 아이디어 상품개발 작품전시회에서 구민 상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도봉구 제공]
오언석 도봉구청장(가운데)이 아이디어 상품개발 작품전시회에서 구민 상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도봉구 제공]

구민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탄생한 작품이 화제가 되고 있다.

도봉구는 지난 8월 ‘아이디어 상품 개발 공모전’에서 선정된 상품을 오는 31일까지 구청 로비에서 전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구민들이 직접 제작한 21개의 아이디어 상품이 전시되고 있으며,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사물인터넷(IoT) 화분과 자외선(UV) 프린터를 활용한 아크릴 상품, 도봉구 캐릭터(은봉이‧학봉이)를 활용한 컵라면 덮개 등이 특히 눈길을 끈다. 전시회는 이달 31일까지 계속된다.

앞서 구는 지역 상품 개발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이를 시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 도봉구 아이디어 상품개발’ 공모전을 열었다.

아이디어 접수를 한 뒤 선정된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상품 개발에 필요한 기초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아이디어를 실제 작품으로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이론, 스케치 교육 등이 이뤄졌다.

뒤이어 시제품 제작과 함께 세부 교육이 실시되었다. 교육에서는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3D 프린터, UV 프린터, 커팅 플로터 등 다양한 첨단 장비와 재료를 활용한 교육이 진행되었고,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은 4차 산업 장비에 대한 기초 실습, 시제품 제작 등 상품 개발 전 과정을 배워볼 수 있었다.

상품 개발 경진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소년 김설아 양은 “구상만 해오던 아이디어를 실제 제작해 볼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들이 많이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는 청년, 청소년 등 총 93명이 참여했으며, 청소년 김설아(최우수상)을 비롯해 청년 김현주(우수상), 청소년 이주은(장려상), 청년 김선우‧조수영(장려상)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구는 4차 산업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상품 개발 경진 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지역 내 청소년 80여 명을 대상으로 창의‧융합 인재 육성 및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토론회를 열기도 했다.

 

[전국매일신문]김지원기자
kjw919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