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5 신년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상태바
[2025 신년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5.01.0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박준희 구청장. [전국매일신문DB]
관악구 박준희 구청장. [전국매일신문DB]

존경하고 사랑하는 관악구민 여러분,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천 가지 복이 구름처럼 모이는 천상운집(天祥雲集)의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혁신, 포용, 협치 행정을 기반으로 ‘더불어 으뜸 관악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열악한 재정 여건을 극복하여 개청 이래 최초로 본예산 1조 원 시대를 열고, 별빛내린천 생태하천 복원과 황톳길 11개소 조성, 관악50플러스센터 개관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습니다.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기쁨도 있었습니다. 서울시 로컬브랜드 육성 사업 공모에 샤로수길이 선정되어 3년간 30억 원 지원, 3년 연속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수상, 제17회 치매 극복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등 눈부신 성과도 얻었습니다.

특히 자치구 최초로 CES 2024에 ‘관악S밸리’ 8개 기업 참가와 2개 기업 혁신상 수상,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국제문화상 우승도시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으며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50만 관악구민의 열렬한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올해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예상되는 만큼 무엇보다 일자리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집중해 민생안정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일자리 취약계층을 위해 ‘관악 일자리 행복주식회사’ 설립,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위한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등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관악 중소벤처 진흥원’을 설립해 창업 생태계도 지속 육성하겠습니다.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역별 특성에 맞는 ‘특화공원’과 ‘거점공원’, 주민들과 함께 만드는 ‘생활 속 매력정원’을 조성하고, 관악산 ‘자연 휴양림’도 차질 없이 추진해, 창문을 열면 꽃과 나무가 보이고 물이 흐르는 힐링․정원도시 관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해 촘촘한 복지체계를 구축하고, 범죄예방 인프라 확충과 재난·재해 예방에도 힘써 든든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 대한민국 청년수도로서 청년 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관악구를 대표하는 특색 있는 축제를 개최하여 문화와 즐거움이 가득한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2025년! 관악구는 ‘모두가 행복한 관악’ 실현을 위해 더욱더 정진하겠습니다.

올 한 해 행복이 가득하시고 만사형통(萬事亨通)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