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여름철 가족축제로 자리잡아
상태바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여름철 가족축제로 자리잡아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6.08.0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10회째…육군 3사단과 공동주관
군부대 신형무기 전시와 탑승체험 등 군 문화체험 가능

‘가족과 장병이 함께! 추억UP, 기쁨UP, 행복UP! 제10회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가 4일 화강 장수길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7일까지 4일간 강원 철원군 김화읍 생활체육공원 및 화강 쉬리공원 일원에서 진행 중에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는 접경지역 만의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로 대한민국축제 콘텐츠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할 만큼 성공적 축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적극 참여와 청정한 수변환경,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 좋아 매년 15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여름철 대표 가족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축제가 개최되는 화강 수변은 수심이 낮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물놀이에 적합하고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캠핑시설과 생태탐방로 등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축제장을 방문하면 매일저녁 축하공연 관람과 대·소형수영장, 사계절 썰매장, 워터슬라이드, 수상레저 체험 등 물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육군 제3보병사단 공동주관으로 군부대 신형무기 전시와 탑승체험, 추억의 반합라면, 백골 홍보관 등 일상에서는 접해볼 수 없는 군 문화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축제 기간 동안 화강 잔디구장에서 전국유소년 축구대회도 함께 열리며 왁자지껄 와수리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를 개최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다슬기축제위원회에서 매인행사로 진행하는 ‘황금다슬기를 잡아라’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1일 12회씩 게임이 열리며, 행사장 내에서 ‘토마토 속 보물을 찾아라’, ‘화강을 즐겨라’ 등으로 구성된 체험 프로그램은 당일 현장에서 즉시 접수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다슬기축제 홈페이지 www.daslgi.kr 및 (033-450-5255)로 문의바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