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류순철 경남도의원,합천순 제2호 '아너 소사이어티'가입
상태바
류순철 경남도의원,합천순 제2호 '아너 소사이어티'가입
  • 합천/ 신용대기자
  • 승인 2016.08.09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순철 경남도의원은 8 일 합천군청 군수실에서 하창환 군수, 한철수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용희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박영덕 합천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억 원의 성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하고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가입서에 서명했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기부문화의 성숙을 이끌어 사회공동체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설립한 사회지도자들의 모임으로 1억이상 기부 또는 5년내 1억 원을 기부 약정할 경우 개인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류 의원은 2014년 6·4지방선거 공약으로 도의원에 당선되면 의정활동비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하겠다고 공식 선언한 이후 지난해 4200만 원, 올해 50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2년째 그 약속을 지키고 있다.
 이날 가입식에서 류 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전해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합천군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서의 명예로움을 선사해주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도 감사드린다”고 가입 소감을 밝혔다.
 하창환 군수는 “지난해 삼성합천병원 이재철 이사장에 이어 2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생겨 기쁘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배품의 미덕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류 의원을 계기로 우리지역에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촘촘한 복지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