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붐업' 나섰다
상태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붐업' 나섰다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6.10.18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새로운 감동과 희망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기 위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붐업을 시작했다.

도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엠블럼과 마스코트를 활용한 홍보용 차량 스티커를 제작, 강원도 및 도내 18개 시군 직원과 관용차량에 부착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 교육청 및 지방경찰청 등 유관기관, 강원도 서포터즈, 자원봉사자 등에게도 스티커를 배부하고 도 내 대중교통수단에도 스티커 부착을 통한 동계올림픽 붐업 확산 및 도민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붐업 조성의 일환으로 도 청사 본관 정면에 대형 현수막을 설치, 올림픽 개최 도의 위상에 걸맞은 도 이미지를 부각시켜 나가며 18개 시군에도 올림픽 홍보 대형 현수막 설치를 해 올림픽 붐업을 도내 전역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에 있다.

앞으로 도는 올림픽 붐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해 청사 내 광장에 대회 엠블럼과 마스코트 상징 조형물을 제작 설치하고 올림픽 기념유산으로 관리할 계획이며 차세대 영상 매체인 미디어 파사드를 이용한 도 청사에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및 강원도 문화·관광 등의 영상을 표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도 청사를 동계올림픽 홍보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남은 기간 동안 모든 역량을 집중해 대회에 대한 국민적 관심 고취와 도민 참여 유도를 위한 올림픽 붐업을 확산 시켜나갈 것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