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6차산업 판로확충 힘 보탠다
상태바
강원도,6차산업 판로확충 힘 보탠다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6.11.04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3일 도청에서 지역향토기업인 ㈜무상MS마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앞으로 도는 지역 내 파급효과를 높이고 실질적인 성과 확산을 위해 지역 향토기업인 ㈜무상MS마트와 6차산업 제품에 대한 판로확충과 도내 농식품 유통확대를 위한 유기적인 협업시스템 구축으로 농업농촌의 지속적인 가치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농식품 상생협력 등으로 홈플러스, 이마트 등의 전국 대형 마트를 통해 도내 신선 농식품과 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로지원하기도 했으나 본 협약을 계기로 안정적인 유통망을 지역 내에 확대 구축해 도민과 지역 소비자에게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6차 인증제품 판로확충을 위한 입점확대 및 소비 촉진행사 추진하고 6차산업 우수제품 인지도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공동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어재영 도 농정국장은 강원도 최대 식품매장 오픈을 준비 중에 있는 ㈜무상MS마트와의 협약을 계기로 6차산업 협업시스템을 확대 구축하고 지역 내 안테나숍 내실운영과 기획특판 등의 소비촉진 행사를 연계해 다양한 가치를 확산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인증제품 품평회를 통한 유통바이어 상담 연결, 기획특판전 개최, 대형유통업체 입점추천,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과 맞춤형 홍보 마케팅 확대 지원 등을 통해 6차산업 경영체 스스로가 자립경영을 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다.

또한 도 농정국 관련부서의 행정력과 ㈜무상MS마트의 유통망을 연계해 도내에서 생산되는 신선 농식품이 다양하게 납품(입점)돼 지역 소비자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 지역상생 발전에 대표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협업시스템 운영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