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구의7단지 현대아파트 동상수상
상태바
광진구 구의7단지 현대아파트 동상수상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12.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발표회

 <전국매일/서울>이신우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서울시에서 주최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발표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회는 아파트 주민들의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회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발표회는 지난 14일 기존에 신청한 48개 단지 가운데 우수단지로 선정된 광진구 등 10곳의 아파트 입주민이 사례를 선보였다.

   

광진구는 구의3동 구의7단지현대아파트(입주자대표 회장 김영선)가‘즐거운 변화 행복한 우리아파트’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입주민 간 갈등으로 불신과 오해가 있었지만 주민들 스스로 적극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으로 아파트 내 주민들을 위한 북카페, 탁구장 등 열린 공간을 만들어 상생과 동행의 공동체 문화를 만들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선 구의7단지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은“그 동안 층간소음, 강아지 소음 등으로 주민간의 오해도 많았지만, 공부방 ․ 탁구장 등 소통하고 참여하는 열린 공간이 생겨 이웃간의 정도 돈독해져서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주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으로 다시 돌아오고 싶은 아파트, 갈등없이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어 이번 공모에서도 큰 결실을 맺게 됐다”며“앞으로도 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통해 이웃간의 관계회복과 소통을 기반으로 더불어 상생하는 공동주택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