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시,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남양주시,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운영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7.02.0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장(이석우)은 시민들이 스트레스를 적절히 관리하도록 하고자 찾아가는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은 경로당, 주민자치센터 등 지역 구석구석 찾아가는 스트레스 검진을 통해 지역주민의 스트레스 노출 정도 및 자율신경계 조절능력을 살펴보고 정신건강관리가 필요한 경우 정신과 전문의 상담, 스트레스 집중관리 프로그램 ‘아우토겐 트레이닝(자가 이완 훈련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정하는 등의 스트레스 멘토링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어 대상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시는 이밖에도 인구의 고령화, 노인 자살률 급증이라는 사회적 문제에 대응해 올해 갱년기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아가시(아름답고 가장 빛나는 시점)‘, 노인 우울증 예방 프로그램 ‘실버웰(silver-well)’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윤경란 의무과장은 "시가 지난 1997년부터 정신건강증진센터를 개소·운영하여 시민의 정신건강관리를 위해 애써왔으며, 올해는 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 20주년을 맞이하여 남양주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다양한 정신건강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트레스 관리 및 기타 정신건강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남양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http://ourmind.co.kr)와 전화(031-592-5891~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