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10만원 이상 ‘지방세 미환급금’ 주민대상 직접방문 안내
상태바
노원구, 10만원 이상 ‘지방세 미환급금’ 주민대상 직접방문 안내
  • 백인숙기자
  • 승인 2017.03.0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주민이 수령하지 않고 있는 지방세 미환급금을 적

 

극적으로 찾아주기 위해 일제정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소멸시효가 도래하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은 7600여 만원(3604건)으로 일제정리기간 동안 환급안내문 일괄 재발송과 문자 메세지 전송 등 적극적인 안내로 주민들이 미환급금 전액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는 10만원 이상 고액 지방세 미환급금 주민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해 안내하는 서비스를 4월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10만원 이상 미환급급은 전체 건수대비 2.69%이나 금액은 36.59%를 차지하고 있다. 방문 후 주민동의를 구하고 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이다. 향후 소액 미환급자에게도 직접 방문해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최근 5년동안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를 통해 총 260여 억원(1만 9000여건)을 주민들에게 돌려줬다.

‘지방세 환급금’은 자동차세 납부 후 소유권을 이전하거나 폐차한 경우, 국세경정에 따른 세액변경, 착오에 의한 이중납부 등의 사유로 발생했다. 그러나 주민들이 통보받은 후에도 소액으로 무심코 신청하지 않거나, 거주불명, 국외이주자, 사망, 폐업 등의 사유로 미환급금이 발생했다.

 

 

지방세 환급금은 위택스(www.wetax.go.kr)와 서울시 세금납부(etax.seoul.go.kr)에서 조회 및 신청 가능하며, 구 세무2과(☎02-2116-3549)로 방문해 수령하거나 전화 신청시 본인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