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국적 붐업 조성·관광객 유치 추진
상태바
전국적 붐업 조성·관광객 유치 추진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17.05.10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관광객·인센티브 지원 등 실시


 강원 동해시가 오는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2017 동해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전국적 붐업 조성과 함께 관람객 유치에 나섰다.


 동해시는 지난 3월 국내 7개 자매도시 등을 방문해 GTI 박람회 참여 독려를 시작으로 4월~5월 전국 출향단체를 순회 방문하며 박람회 행사 및 단체관람객 인센티브제도 홍보로 관람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GTI 박람회는 동북아 국가 간 실질적인 경제협력을 위한 동북아 최대의 무역박람회로, 올해는 850개 기업이 참가해 무역·투자 상담을 비롯한 우수상품 특가판매, 먹거리 존, 문화공연, 추석맞이 특판전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를 두루 갖춘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동해시의 단체관람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대상은 GTI 박람회를 참관하는 국내 단체관람객(35인 이상)을 모집해 참가한 여행사 또는 단체로, 1일 3시간 이상 박람회 참관 시 버스 임차료(1대당 65만원 이하) 일부가 지원되고, 외국인 단체관람객(15인 이상)은 1일 4시간 이상 박람회 참관 시 3만원이 지급되며, 전시상품 및 강원 청정상품 세일, 경품추첨 등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따라서 인센티브 접수 기간은 9월 15일까지로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동해시는 전국 1500여개의 여행사 등을 대상으로 안내문을 발송하고 관내 호텔.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업소를 직접 방문해 단체관람객 유치 인센티브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