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라비에벨 관광단지 조성사업 '탄력'
상태바
라비에벨 관광단지 조성사업 '탄력'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7.05.13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춘천시·홍천군은 11일 코오롱글로벌㈜·지메이코리아와 ‘라비에벨 관광단지 조성사업’의 외국인투자 유치를 통한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자간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코오롱글로벌(주)이 춘천시 동산면 조양리 및 홍천군 북방면 전치곡리 일원에 146만 평 규모로 조성중인 라비에벨 관광단지는 총사업비 1조 1530억 원 중 5000억 원을 외국인투자유치로 골프장, 체류형 숙박시설, 콘도미니엄, 아울렛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2009년 9월 (구)무릉도원 관광단지 조성사업 승인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착공해 현재 전체 개발면적의 43%인 골프장 36홀을 운영 중이며 이를 위해 진입도로 개설 및 유수인용 등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번 MOU 체결로 강원도 및 춘천시, 홍천군은 라비에벨 관광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를 위해 제반 인·허가 및 부동산투자이민제 대상지역 지정, 외국인투자지역 지정 등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시행사인 코오롱글로벌(주)와 투자전문기업 홍콩 지메이그룹은 투자사업의 재원확보 등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라비에벨 관광단지가 조성되면 춘천·홍천지역의 관광인프라 확대 및 관광객 유치에 따른 파급효과로 1만 7000여 명의 고용 유발효과와 세수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최문순 도지사는 “라비에벨 관광단지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도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외국인투자 유치를 이뤄내기 위해서는 도와 춘천시, 홍천군과 기업간의 협력이 필요하므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강원도에 외국인투자기업이 정착될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