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 5대 명품 오미자 ‘인기몰이’
상태바
인제 5대 명품 오미자 ‘인기몰이’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17.09.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 TV홈쇼핑서 오미자 20톤 판매
다각적인 홍보마케팅 판로·유통망 확대

 강원도 인제군 5대 명품 중 하나인 오미자가 TV홈쇼핑을 통해 1시간 만에 20톤이 판매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있다.


 군은 TV홈쇼핑 판매를 통해 인제 오미자의 판로를 추가 확대하기 위해 추석 전·후로 2회 추가 방송을 계획하고 있으며 오는 20일 공영 홈쇼핑과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위한 협의를 진행 안정적인 판로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또한 오미자 생과 최대 출하 시기인 이달부터 내달까지 인제에누리 장터 및 수도권, 마사회, 유명 리조트 등을 중심으로 판매부스를 운영해 인제명품 오미자 판매 및 홍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생산 중인 가공품의 유통망 확대를 위해 이달 말까지 ‘김어준의 파파이스미디어’ TV 광고방송을 통해 오미자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온라인 최대 쇼핑몰인 11번가, G마켓, 딴지마켓 등 입점 추진과 동아 기프트 박람회 및 각종 축제에 참가해 다각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치며 오미자 유통망을 확대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현재 인제군 관내 마트와 내린천 휴게소를 통해 오프라인 판매망을 구축했으며, 향후 체험관광과 연계한 지역특화상품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인제 명품 오미자가 인제군의 6차 산업으로 본격 육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판로 확대와 유통망 개척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에서 생산되는 오미자는 해발고 400m~800m 정도의 고지대에 위치해 오미자 생육에 적합한 지형적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해 오미자 열매의 색감이 우수하고 향과 맛이 뛰어나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