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문화원, 2017 문화유적현장학습
상태바
서산문화원, 2017 문화유적현장학습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7.09.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문화원(원장 이준호)은 최근 지방문화원운영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서산문화원 회원 등을 대상으로 ‘2017 문화유적현장학습’을 가졌다.

 

문화유적현장학습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우리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문화향유의 기회를 마련코자 준비한 행사며 이날 행사는 총 5회 차로 진행됐다.

 

행사는 풍광이 아름다운 정읍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내장사와 동학농민혁명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수 있는 동학농민혁명기념관 및 백정기의사기념관를 둘러봄으로서 우리 역사와 문화재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고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로 이해를 높였다.

 

행사에 참여한 주응노 씨는 “중소도시지만 서산문화원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로 문화적으로 부족함이 없는 느낌이 든다. 앞으로도 서산문화원이 지역문화의 사랑방이자 구심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되겠다.”고 말했다.

 

이준호 서산문화원장은 “문화유적현장학습은 서산 시민들에게 다양한 전국의 문화재를 접해봄으로서 지식과 교양을 습득하고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함에 목적이 있다. 앞으로도 서산문화원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문화원이 추진 중인 ‘2017 문화유적현장학습’은 지난 4월 21일 전북 군산을 시작으로 전북 고창(5월 11일)과 경기도 수원 및 화성(5월 24일), 경기도 양평(9월 14일)을 둘러보는 등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많은 회원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행사가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