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시민 중심 미디어축제 가을 달군다
상태바
성남시, 시민 중심 미디어축제 가을 달군다
  • 김순남기자
  • 승인 2017.10.18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미디어페스티벌 25일까지 개최
가족영화 상영회·성남시는 영화제 마련


 ‘시민들의 배움과 만남, 창작과 소통의 공간’인 경기 성남문화재단 성남미디어센터는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2017 제5회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8일부터 25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은 ‘가족영화 상영회’부터 시민영화기획자들이 진행하는 ‘성남사는 영화제’, 시민창작자를 위한 미디어특강, 미디어교육과 체험프로그램 등이 펼쳐진다.


 먼저 19일 저녁 7시, 21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는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영화 상영회’가 무료로 진행된다.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영화를 선정한 시민기획 프로그램 ‘성남사는 영화제’는 18일 오후 2시와 오후 7시, 25일 오후 7시 영화상영과 감독과의 대화로 꾸며진다.


 미디어에 관심 있는 시민창작자를 위한 미디어특강은 ‘인물과 합성을 중심으로’란 제목으로 20일 오후 7시부터 성남미디어센터 다목적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인물사진의 전문적 편집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또 20일 오후 7시부터는 제5회 영상사진 공모전 영상분야 당선작 상영 및 공모전 시상식이 미디어 홀에서 진행되며, 사진 분야 당선작은 내달 4일까지 전시된다.


 라디오 DJ체험, 애니메이션 더빙체험, 영상제작 체험을 비롯해 드론비행, 드론경주, 4D체험 등 모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미디어교육 및 체험은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진다.
 그밖에도 성남지역 공동체 라디오소속 시민 DJ 및 활동가들과 함께하는 원데이 라디오, 시민제작단과 시민영화기획자 모임, 예술 강사 등이 모이는 커뮤니티 파티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성남미디어센터는 이번 ‘2017 제5회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은 시민제작단, 시민영화기획자 등 시민들이 직접 기획부터 진행 등에 참여하며,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주인공이 되는 미디어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