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달서구, 제13회 시니어 힘 모으기 축제 개최
상태바
달서구, 제13회 시니어 힘 모으기 축제 개최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7.10.2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5일 오전 10시 30분 기념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3일간 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시니어가 당당한 달서구! 노당익장’이라는 주제로 지역 어르신 및 자원봉사자 등 5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제13회 달서구 시니어 힘 모으기 축제」를 연다.

 

달서구 시니어 힘 모으기 축제는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10월 노인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노인들의 건전한 여가 문화 형성을 지원함으로 경로효친사상과 노인들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회원 등 지역사회 노인 2500명뿐 아니라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지역 주민 2500명이 함께 어울려 소통, 화합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축제 주요내용으로는 첫째 날 25일에는 기념식, 제11회 시니어 가요제 및 다양한 건강 코너를 통한 체험 부스들을 준비하여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고 체험할 수 기회를 마련한다.

 

둘째 날 26일은 명사특강을 비롯하여 복지관 동아리 회원 및 문화교실 참여자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할 예능 발표회, 3세대 참여를 통한 효문화 전승을 위한 “3세대가 그리는 효(孝)” 시상식, 먹거리물품장터를 열어 지역 주민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높인다.

 

마지막 날 27일은 특화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화통(火通) 프로그램 참여자 화통극단의 연극과 우크렐레 공연을 비롯한 축하공연, 노인복지 기금 마련을 위한 물품장터, 은빛나눔음식초대전으로 마무리 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역사회 어른으로서 또 국가발전의 주역으로서 어르신들이 제대로 대접받고 존경받을 수 있도록 더 고민하고 노력해 ‘노인행복도시 달서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