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 성황
상태바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 성황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10.2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28일 보제원제향·한방진료·한방비빔밥 시식 등 풍성
27일 축제에 맞춰 전국 최대 규모 서울한방진흥센터 개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가운데)이 27일 제기동 약령중앙로에서 열린 ‘제23회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 한방 산채 비빔밥 무료 시식행사에서 주정 동대문구의회 의장(왼쪽 일곱 번째)을 비롯한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7~28일 제기동 약령중앙로 일원에서 제23회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를 개최 중이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한방문화축제는 ‘서울약령시로 떠나는 건강 나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세계적인 한의약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서울한방진흥센터 개관을 축하하는 자리다. 27일 서울약령시에 문을 연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서울한방진흥센터는 한의약박물관, 보제원, 한방체험시설, 한방뷰티숍, 한방상품홍보관, 한방카페 등을 갖춘 한의약 복합 문화 체험시설이다.

27일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보제원 제향 퍼레이드 및 보제원 제향 의례, 풍물예술단 길놀이, 한방 산채 비빔밥 무료 시식행사 등이 열렸다.

28일에는 ‘서울약령시로 떠나는 건강 스케치’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제4회 동대문구 미술대전을 비롯해 주제 마당극, 한방 약초 썰기 대회, 천하장사 씨름대회, 시민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축제 기간 동안 한방 무료 진료‧투약, 약령시장 골목투어, 한방 런닝맨, 페이스페인팅, 한방 소화제 만들기, 한방 향주머니 만들기 등 각종 체험, 시연, 전시, 판매 등의 행사가 상설로 운영한다.

또한 축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약령통보’ 화폐를 제작해 내방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는 환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앞으로도 내실 있는 서울한방진흥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센터를 거점으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마련하는 등 서울약령시가 예전의 활기를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