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가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된 ‘2017년 강원도 민원행정분야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본 평가에서 민원서비스 개선 및 처리의 적정성, 민원행정지도 운영 활동상황, 민원행정지도 개선 과제 발굴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동해시는 정부 및 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지침에 따라 자체 실정에 밎는 계획을 수립하고 민원의 신속하고 친절한 처리를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제도, 민원처리 사전예고제, 민원 드르미제 등의 민원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시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 왔다.
또한 민원이 지연처리 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매일 수시로 민원 처리상황을 점검하는 등 민원서비스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우수사례와 제도개선 과제 저극 발굴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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