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와 아동권리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금천구,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와 아동권리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1.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8일 오후 2시 구청장실에서 진행

- 금천구 아동의 권리신장 및 아동친화도시의 성공적인 조성 위해 상호협력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사진 왼쪽)가 18일 오후 2시 구청장실에서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와 아동 권리신장 및 성공적인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과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 김미숙 지부장, 박송희 사업1팀과장, 구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아동권리옹호, 아동교육 등 아동의 권리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국제 아동권리보호 기관이다.

 

협약 주요내용은 아동권리 인식개선을 위한 아동권리교육 상호 협력으로 세이브더칠드런은 전문적인 교육진행을 위한 교재제공과 강사파견을, 구는 주민들에게 교육을 홍보하고 교육대상자를 모집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24일부터 매월 넷째주 수요일 금천구청 평생학습관에서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 ▲긍정적 훈육 ▲비차별 이해교육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또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단체, 기관에는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하고 구 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도 하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다. 아동권리교육 신청 등에 관한 사항은 금구 교육지원과(02-2627-284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