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착한가게 109호점-110호점 현판식” 가져
상태바
철원군 “착한가게 109호점-110호점 현판식” 가져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8.01.2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저개발 칸, 커피마마 착한가게 동참, 훈훈한 감동

강원, 철원군 레저개발 칸(대표:하상수/소재지:갈말읍 동온동 2길 200-69)가 착한가게 철원 109호점, 커피마마(대표:양영옥/소재지:갈말읍 삼부연로 12, 1층)가 철원 110호점으로 지난26일(금)현판식을 가졌다.
 
하상수 레저개발 칸 대표는 “지역복지를 위한 협의체 활동과 착한가게 홍보를 보고 동참하게 됐다. “착한가게 사업을 좀 더 빨리 알았다면 좋은 일에 좀 더 빨리 동참하였을텐데 아쉽다. 앞으로 따뜻한 철원을 위해 작지만 힘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영옥 커피마마 대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동참하고 싶어 가입하게 되었으며, “이와 같은 기부에 다른 가게들도 많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착한가게 나눔 캠페인은 자영업자 및 소상인이 매월 일정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것으로 동참이 가능하다. 기부한 성금은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에 의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착한가게 현판을 제작해 준다.

철원군희망복지지원단 전혜숙 단장은 “철원군 착한가게가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많은 자영업자, 소상인분들의 기부실천으로 풀뿌리 기부문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우리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들이 더욱 커지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갈말읍맞춤형복지팀 최금옥 팀장도, 레저개발 칸과 커피마마처럼 착한가게사업에 스스로 동참해주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고, “갈말읍이 모범이 되어 서로의 존재가 소중함을 깨닫고 사랑하여 따뜻하고 살기 좋은 철원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033-450-5743,46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